루프스(SLE)

CS20AT04에 의한 루푸스신염 관해 유도
  • 개발단계
    임상 1상 완료
  • 작용기전
    면역세포 활성조절을 통한 면역반응 조절 및 항염증 작용, 자가항체 생성 감소
  • 투여경로
    정맥투여

전신홍반루푸스(Ststemmic Lupus Erythematosus, SLE)는 거의 모든 장기에 영향을 미치는 대표적인 자가면역 질환입니다. 남성에 비해 여성에게 빈번에게 발병하는 자가 면역 질환입니다. 이러한 자가면역 질환은, 신체를 지키는 면역세포와 면역항체가 건강한 자신의 조직을 공격함으로 발생하는 손상을 일컫습니다. 루푸스는 이상 자기 항체가 자기 자신의 조직과 기관을 건드려 염증 및 손상을 유발함으로 증상이 발생합니다.

- CS20AT04 루푸스신염은 전신성 루푸스 홍반(SLE)에 의해 유발되는 신장의 염증입니다. 특별한 질환 발생 징후가 나타나지 않아 SLE가 의심되는 모든 환자는 소변검사를 진행합니다. 루푸스로 인한 신장 질환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악화되어 신부전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루푸스 신장염은 질환 발생 10년 내의 주요한 사망 원인 이기 때문에 SLE의 가장 심각한 증상에 속합니다. 루푸스 환자 중 50% 이상의 발현율을 나타내지만 현재 루푸스신염의 치료제는 개발되지 않았습니다. CS20AT04는 현재 임상 1상을 완료하였습니다. 발병기전에 근거하여 루푸스신염 환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항염증효과 및 면역능력 조절을 통해 면역세포의 활성화를 조절하고, 자가항체 생성을 감소시켜 루푸스 신염의 치료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 CS20AT04-SLE101 루푸스혈액염은 혈관에 염증이 생기는 것으로 염증은 조직으로 들어가는 혈액 세포에 의해 조직이 손상되는 상태입니다. 루푸스혈액염은 루푸스 환자에서 빈번하고 가장 자주 나타나는 염증 질환의 일환입니다. 혈소판이 감소하는 증상을 동반하며 주로 빈혈 증상이 발생하여 치료제는 별도로 없습니다.

CS20AT04-SLE101은 현재 연구자임상 시험 임상 2상 진행 중에 있습니다. 항염증효과와 면역능력 조절을 도우며 자가항체 생성을 감소시켜 혈소판 수치를 막아 혈액염의 치료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